본문 바로가기
트레이너

230502 흉근 마사지 / 가슴운동(관장님 지도)

by crescent88 2023. 5. 3.

1. 라운드숄더 교육에서 흉근 마사지를 배워서 그 이후로 계속 회원들에게 시행하고 있었다

관장님이 중요하게 말씀하신 부분은 대흉근 마사지를 절대로 이성에게 해서는 안된다고 하셨다 

그래서 나는 대흉근만 들어가지 않으면 된다고 오해를 했고 

나의 모든 회원들에게 소흉근과 쇄골하근, 그리고 전측면 삼각근을 마사지볼로 풀어주었다 

그 모습을 관장님이 직접 보시고 위험하다고 생각하셨는지 그러지 말라고 주의를 주셨다 

지침

- 여성들에게는 흉근 마사지를 직접 해주지 말것

- 여성들에게는 스트레칭으로만 수행할 것

- 흉근 마사지는 남성들에게만 수행 할 것

 

2. 가슴운동 루틴

흉근 마사지를 했다면 가슴 근육이 늘어나 있는 상태이다

라운드 숄더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 즉시 바로 가슴운동을 해준다면 

라운드 숄더 교정에 효율이 떨어지는 루틴이 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나의 오해

- 운동 전에 해당 부위의 근육을 스트레칭으로 풀어주고 하기 때문에 그렇게 풀어주는 정도라고만 생각했음

추후방안

- 흉근 마사지를 한 이후에 바로 가슴운동으로 연결하는 루틴은 적절하지 않으므로 적용하지 않겠음

- 라운드 숄더가 있는 회원에게 상체 운동 시 가슴운동을 배제하거나 루틴의 마지막 쯤에 배치 하는 방식으로 적용

 

잘 적용하고 열심히 배워두자